임신 12주차 일출이맘입니다. 12주차에 접어들면서 임신소식을 들은 지인들로부터 선물을 받곤하였는데요. 임산부로서 받으면 좋을만한 센스있는 선물 best 7(임산부선물추천)를 선정해보았습니다.
배냇저고리 뜻 : 신생아들이 태어나면서 처음 입는 옷으로 깃이 없고 고름으로 단순하게 여며 입는 저고리 입니다.
아기들이 태어나 처음입는 옷인 만큼 보온과 위생을 우선시하며 입고 벗기기 편한 저고리 형태로 아기의 활동성까지 고려한 옷입니다.
배냇저고리는 특히 태명을 넣거나 출산전에 이미 아가의 이름이 정해졌다면 아기의 이름을 자수로 새겨 선물한다면 의미도 있고 출산 전부터 아기를 빨리 만나볼 생각에 설레임을 안겨주는 선물로 정말 좋습니다.
배냇저고리외에도 아기가 안고잘 수 있는 애착인형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튼살크림은 임신 초기부터 발라주어야하는데, 보통 3개월부터 사용을 권장하는데 그이유는 4개월부터 튼살이 생기기 시작할 수 있어 튼살예방을 미리 해주어야하며 출산 전까지 꾸준히 발라주어야하므로 임산부 선물로 튼살크림이나 튼살오일은 좋은 선물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튼살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살이 찌고 임신 말기로 갈수록 배가 커지는데 엉덩이, 허벅지, 가슴, 복부 등의 부위에 생길 수 있으며 매일 샤워 후 그리고 하루 3번정도 수시로 발라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루이보스티는 임산부 양수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차로 임산부에겐 대표적인 차로 유명합니다. 특히 임산부들의 고충인 부기 뺄 때도 정말 좋습니다. 카페인이없으며 루이보스티의 뒷맛이 개운하고 깔끔하다보니 임산부들은 커피 대신으로
즐겨마시기도합니다.
루이보스티란?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콩과의 관목으로 루이보스잎을 발효시킨 차입니다. 카페인이 없으며 항산화 작용과 피부미용,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칼륨이 풍부한 호박은 혈액순환에 정말 좋아 특히 임산부분들의 고충인 붓기해소에 좋으며, 혈액순환 외에도 항산화 효과, 변비 등에도 탁월한 효능으로 임신하고서 생기는 변비에도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따라서 호박즙을 선물한다면 가격도 부담없고 임산부에게는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임신 후 임산부들의 고충은 몸이 잘 붓는다는 것입니다. 임신 말기로 갈수록 몸은 더욱 붓게되는데, 붓기 감소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압박스타킹은 임산부 선물로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길이는 종아리만 있는 짧은 길이와 발부터 무릎위까지 올라가는 긴 길이의 압박스타킹이 있습니다.
임신 후 꼭 필요한 산모/태교 다이어리, 초음파/태아앨범, 산모수첩 등이 있습니다. 산모수첩의 경우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보통 받게되는데, 산모/태교 다이어리나 초음파/태아앨범 는 임신 기간동안 태아와 산모 그리고 아빠의 기록을 남기게됩니다. 따라서 산모 분께서 산모다이어리나 초음파/태아 앨범이 없다면 정말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임신 중기를 지나 점점 배가 부를 수록 임산부들은 누워있기조차 힘들게됩니다. 누워있는게 힘들 뿐만아니라 엎드려 잘 수는 더더욱 없다보니 옆으로 자면서 배가 받쳐지고 다리를 걸처 임산부분들의 꿀수면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임산부분들에겐 바디필로우는 필수이기에 임산부용 바디필로우를 선물하면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2023년 하반기 서울/수도권 베이비페어, 육아박람회 총정리 (1) | 2023.08.24 |
---|
댓글 영역